대한민국/경주시

2018년 03월 ~ 2019년 03월

관광지조성계획

기본설계

태영건설

천년 고도 천혜의 자연에 스토리를 입히다

스토리텔링으로 새로운 관광단지를 그리다

경주 천북관광단지는 건화 레저조경부가 아이디어와 스토리텔링을 앞세워 따낸 대표적인 민간주도형 관광단지 프로젝트다. 경상북도에는 경주 보문관광단지를 비롯하여 감포 해양관광단지, 경주 마우나오션관광단지, 안동 문화관광단지, 김천 온천관광단지 등 다섯 개의 관광단지가 있다. 여섯 번째 관광단지를 목표로 경주시 천북면 일대에 조성하려는 천북관광단지는 기반 조성에만 5천100억 원, 숙박시설 등의 건축 비용을 합치면 도합 1조 원 이상이 투자되는 대규모 프로젝트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하나의 프로젝트 그 이상의 의미

이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다양한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 기존에 수행해 오던 조경사업 외에 연관 분야인 지역개발 활성화를 위한 관광사업과 더불어 민간관광단지 사업을 수행함으로써 부서의 브랜드 가치향상이 가능해졌다. 또한 엔지니어링뿐만 아니라 인문‧사회 분야까지를 아우르는 복합 프로젝트 PM으로서의 역량을 갖추게 되었다. 여기에다가 대상지 주변으로 연결되는 도로, 터널, 교량 및 각종 영향평가 등 타 부서와의 연계수주 능력이 강화되는 효과도 생겼다.

프로젝트 이야기

정경아 전무레저조경부

어떤 분야든 마찬가지겠지만 이용객의 눈으로 보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고 여겨집니다. 인문학적 접근을 통해 장소가 갖고 있는 의미를 찾아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계획가로서 외부의 자연에 대한 나름의관점이나 철학이 있어야 한다는 것도 절실히 느낍니다

Leave a Reply